티스토리 뷰

공주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검색하면 top3 안에 드는곳인 공산성을 다녀왔습니다

공주는 부여와 함께 백제문화가 살아숨쉬는곳이죠

 

 

공산성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산성길이 엄청나게 기네요 O.O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평일낮에 다녀와서 그런지 주차공간이 넉넉했는데요

아마도 주말에는 빈자리가 없을것같네요

 

 

주차장 전경

 

 

큰 길을따라서 좌측은 소형 승용차 전용 주차장,

우측은 대형버스 주차장입니다

 

 

문화재 관람료가 별도로있기는한데

제가 방문했을때는 무료입장이었습니다 ^^

 

 

MBC 에서 촬영을 온건지 대형중계차? 도 볼 수 있었어요

 

 

매표소 바로 앞에는 고마열차 타는곳 정류장이 있습니다

노선은 공산성, 송산리고분, 공주한옥마을, 국립공주박물관 입니다

 

 

산성길을 올라가봅니다

경사도가 높지 않아서 가볍게 산책하듯이 걸어다닐수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공산성이 들어있네요

 

 

산성으로 올라가는길 보도블럭이 잘되어있어서 오르기 편합니다

 

 

산성을 따라 걸을수있는 길입니다

옛날 삼국시대에 백제 군인들이 여기 산성길 곳곳에서 적의 침입을 막기위해서 경계를 서고있었겠네요 

 

 

금서루 산성에서 찍어본 어라운드 뷰 영상입니다

 

 

누각 아래에서 잠시 쉬어갈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누각이 금서루 입니다

 

 

산성에 커다란 문 뒷쪽에는 뭐가 있을까? 궁금했는데요

숲이 우거진 산책길이 보입니다 ^^

 

 

산성 안쪽에 나있는 산책길 영상입니다

 

 

다음 일정때문에 공주산성 모두를 둘러보지는 못하고 

금서루쪽에서 살짝 맛만보고 왔네요 

다음에 가게되면 한바퀴 쭈욱 둘러봐야겠습니다

아름다운 백제문화유산 잘 지켜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